백혈구 수치 낮으면 좋은음식
본문 바로가기
정보/음식&건강

백혈구 수치 낮으면 좋은음식

by .,..,. 2020. 6. 4.

백혈구 수치 낮으면 좋은음식

우리 몸 속의 피 안에는 3가지 세포가 존재합니다. 바로 혈소판, 백혈구, 적혈구입니다. 혈소판은 출혈을 정지시키는 일을 하고 백혈구는 밖에서 침입한 유해균을 물리치는 일을 하며 적혈구는 산소를 각 내장 기관으로 이동시키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백혈구 수치 낮으면 백혈구 수치 낮으면

학창시절에 백혈구, 혈소판, 적혈구는 혈액내에 존재하면서 우리 면역력을 위해 싸우는 일을 한다고 배웠던 기억이 나나요?. 백혈구는 우리에게 이렇게 중요한 일을 하지만, 백혈구 수치 낮으면 어떠한 상황이 발생할까요? 맡은 일을 하지 못하면 어떤 문제가 생기고 질환이 발생하는 것일까요? 이번 시간에는 백혈구 수치 낮으면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고 백혈구 수치 낮으면 좋은 음식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백혈구 수치가 낮아지고 우리의 몸은 면역력이 떨어지면 스스로 그에 맞는 영양소가 당기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 시간에 

백혈구 수치가 낮아지는 원인

우리 몸이 감기에 걸리거나 간염에 걸리거나 하는 등의 질환에 걸리게 되면 일시적으로 백혈구 수치가 낮아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몸이 회복되면 다시 정상적으로 돌아옵니다.

 

백혈구 수치 낮으면 백혈구 수치 낮으면

이런 일시적인 것 외에 백혈구 수치가 낮아지는 원인은 에이즈에 걸리거나 결핵에 걸렸을 때 스트레스나 과로, 면역력이 저하되었을 때, 유전 등이 있습니다.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선 잘 자고 잘 먹는게 중요하죠.

백혈구 수치 낮으면 어떤 증상

백혈구 수치 낮으면 어떻게 되는지 알아두면 내 몸에 조금이라도 이상이 생겼을 때 현명하게 알아채로 대응할 수 있습니다. 백혈구 수치가 낮아져 면역기능이 약해지게 되면 감염성 질환에 대한 노출이 쉬워집니다. 보통 감기에 걸리면 약을 먹고 푹 쉬면 3-5일 이내로 호전이 되지만 백혈구가 수치보다 낮게 되면 감기에 걸려도 잘 낫지 않거나 패혈증, 폐렴으로 이어저 심각한 상태가 될 수도 있습니다. 요즘같은 시기에 위험하죠.

백혈구 수치 낮으면 백혈구 수치 낮으면

몸에서 열이 발생하게 되고 구내염이 발생하기도 해요. 설사나 오한, 두통이 발생하고 상처가 생겨도 잘 아물지않게 돼요. 지금 우리에게 아무것도 아닌것처럼 당연한 일상들이  백혈구 수치가 낮으면 불가능해집니다. 계속 수치가 낮은 상태로 이어지면 패혈증, 혈액암, 백혈병등에 걸리면서 생명까지 위협받을 수 있기때문에 평상시에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식품을 섭취하며 관리하는것이 중요해요. 백혈구 수치가 낮으면 어떤 음식이 도움이 되는지 구체적으로 알아 보겠습니다.

백혈구 수치 낮으면 좋은음식

백혈구 수치 낮으면 백혈구 수치 낮으면

1. 표고버섯

 

혈관개선과 변비예방에 좋은 식품 입니다. 이는 백혈구 수치를 높여주는데 갓이 너무 피지 않고 색이 선명하며 주름 지지 않은 것이 신선한 표고 입니다. 베타글루칸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버섯에는 식이섬유, 무기질, 비타민D 등 다양한 영양소가 가득합니다. 버섯은 면역력 상승을 촉진 시켜서 아주 도움이 됩니다.

2. 청국장

외국인들에게 흔히 설명하는 한국 고유의 발효식품 입니다. 청국장 역시 면역력에 큰 효과가 있고 항암치료에도 도움을 주니 냄새에 거부감이 있으시다면 유기농 분말 제품을 드시는 것도 추천 합니다.

3. 고구마

베타카로틴 성분, 비타민A가 많이 포함 되어서 체내의 미생물을 배출 시켜주니 백혈구 수치 낮으면 꼭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고구마는 전자레인지를 이용해서도 쉽게 조리할 수 있기 때문에 쉽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또 백혈구 치료 중 식사를 잘 못 하실때 소화기관을 건강하게 유지 되도록 돕는 역할도 해주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4. 연어

오메가3 지방산, 비타민D를 풍부하게 함유 하고 있는 연어는 백혈구 기능을 강화 시켜서 영양제 역할을 해줍니다. 또 비타민D는 유해 세균과 바이러스를 죽이는 효능도 있습니다.

5. 카레

카레 속의 강황은 염증을 없애는데 강력한 효능이 있는데 커큐민 이라는 성분이 항산화제 역할을 해주기 때문 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커큐민은 면역 체계의 단백질 수치를 높여줘서 나쁜 세균을 사멸 시켜준다는 결과가 있습니다.

6. 요구르트

프로바이오틱스가 다량 포함 되어있어서 유익한 균이 소화기능을 향상 시키고 백혈구 수치가 낮으면 꼭 필요한 면역력을 향상 시켜서 유용한 식품 입니다. 단, 성분함량을 꼭 확인하여 당분 이나 첨가물이 없는 유기농 제품을 드시길 바랍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무설탕 제품을 구매한 후에 스테비아를 뿌려 먹습니다.

백혈구 수치 낮으면 백혈구 수치 낮으면

 

7. 벌나무

 

벌나무의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넉넉하게 있어서 항산화 작용을 통해 활성산소 같은 산화물질을 제거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우리 현대인들은 과도한 스트레스로 인해 활성산소가 많이 배출 되기 때문에 백혈구 수치가 낮아지기가 더욱 쉽습니다.

8. 생강

생강은 T세포를 촉진 시켜주는데 이는 면역세포의 일종으로 바이러스에 감염된 세포를 파괴 하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백혈구 수치 낮으면 생강을 각종 요리 속에 넣어서 꾸준히 드시면 효과가 있습니다.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김치를 자주 먹는 것도 좋겠죠.

9. 녹색 채소

시금치, 케일, 샐러리, 파슬리 등의 야채는 엽록소가 들어 있어서 소화를 촉진 시키고 백혈구 수치 낮으면 생기는 독소, 해로운 물질을 제거 해주기에 매일 드시는 것을 권유 드립니다. 빈혈이 일어날 수 있으므로 철분과 엽산, 각종비타민이 풍부한 시금치와 같은 음식을 챙겨먹으면 좋습니다.

백혈구 수치가 낮으면 다양한 증상이 나타납니다. 요즘처럼 이런 시국에 면역력을 높이는데 관심이 높았던 적이 있었나 싶습니다.

백혈구 수치 낮으면 백혈구 수치 낮으면

아침마다 몸에 좋다는 영양제도 챙겨먹고 평소보다 개인위생에 더욱 신경써야, 자신은 물론 주변 사람에게도 피해가 가지 않습니다. 이렇게 노력하다보면어려운 시기 모두 건강하게 잘 이겨낼 수 있을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오늘은 면역력과 관련이 깊은 백혈구 수치 낮으면 좋은 음식과 발생하는 증상들에 대해서 알아보고 해결책을 찾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