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증상 목아픔 예방
본문 바로가기
정보/음식&건강

코로나 증상 목아픔 예방

by .,..,. 2020. 6. 4.

코로나 증상 목아픔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세계를 공포로 몰아넣고 있는 요즘입니다. 중국, 일본, 한국에 이어 최근에는 이탈리아, 이란까지 확진자 및 사망자가 급격히 늘고 있어서 곧 판데믹포스트코로나라는 단어까지 생겨나고 있습니다.

코로나 증상 목아픔

 

[관련글] 포스트코로나시대 뜻

[관련글] 펜데믹 뜻

다행히도 우리나라는 세계적으로 유명해질 정도로 엄청난 확진자 수를 기록하다가 확진자 발생 증가율이 감소세로 돌아서며 g7에 포함될 가능성도 제기되었지만 언제나 안심할 수 없습니다. 우리는 코로나 증상에 대해서 잘 알고 있어야 합니다. 코로나19는 2019년 12월 중국 우한에서 처음 발생한 이후에 중국 전역과 전 세계로 확산된 새로운 유형의 코로나바이러스에 의한 호흡기 감염질환입니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는 감염자의 비말이 호흡기나 눈·코·입의 점막으로 침투될 때 전염됩니다. 최근에 비말마스크감염되면 약 2~14일의 잠복기를 거친 뒤 발열(37.5도) 및 기침이나 호흡곤란 등 호흡기 증상, 폐렴이 주증상으로 나타나지만 무증상 감염 사례도 드물게 나오고 있습니다.

[관련글] 비말마스크 뜻 가격

 

 

코로나 증상 목아픔


그 외 가래, 인후통, 두통, 객혈과 오심, 설사 등도 나타난다고 합니다. 전국적으로 워낙 많은 확진자가 분포해 있다 보니 확진자와 동선이 겹치시는 분들도 많고 우리나라는 계절이 늘 변하고 환절기를 지나다보니 코로나19 증상과 비슷한 증상까지 느끼시는 분들도 많을 것입니다. 최근에 필자의 지인의 편의점에 손님이 올 때, 감기약을 사가면 두렵다고도 합니다. 오늘은 지금 본인이 겪고 있는 증상이 단순 감기인지 코로나19증상인지 헷갈리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아 감기와 코로나19 구분법 및 예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코로나 증상 목아픔

평소에도 면역력이 떨어지거나 컨디션이 약간 저하가 되면 목에 통증이 발생을 하는 경우가 더러 있습니다. 하지만 요즈음은 시국이 시국인지라 코로나 증상 목아픔을 염두에 두지 않을 수 없는 것 같습니다. "혹시 내가?" 하는 생각을 아예 배제를 할 수가 없는 것 입니다. 바이러스는 보통 겨울철 '목'에서부터 시작하는게 대부붕닙니다. 많은 바이러스성 질병은 겨울철에 유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코로나 증상 목아픔

감기나 독감도 겨울철에 급격히 증가하고 예전에 발생했던 사스(12월 ~ 7월)나 메르스(5월 ~12월)도 겨울철에 속해 있습니다. 그래서 특히 겨울철에는 바이러스성 질병 관리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이번 코로나19도 겨울철에 발병하였고, 코로나증상 목아픔부터 시작하는데, 마른기침, 가래, 구토 등을 동반한다고 합니다. 특히 병원을 가지 않고 단순 인후통과 구별하기가 어려우니 요즘 같은 시국에는 안 아픈게 최고라고 합니다.

[관련글] 인후통 증상과 뜻

 

코로나19와 감기 구별

코로나 증상 목아픔

국내의 대다수의 코로나19 확진자들의 경우에 무증상으로 확진을 받은 사람들도 많았다고 합니다. 중국의 코로나 확진자들의 주요증상을 데이터화 해보면 코로나 증상 목아픔과 같은 경우에는 마른기침과 가래, 구토 등으로 인해서 였다고 합니다. 코로나19의 주요증상은 발열, 기침, 인후통의 호흡기 증상입니다. 보통 감염 후 11.5일 이내에 증상이 나타나는데, 37.5도 이상의 고열과 마른기침을 동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코로나증상 목아픔이 나타나는데 에서 느껴지는 따끔한 통증이라고 보면 됩니다. 보통 목감기에 걸렸을 때 많이 느끼게 되는데 을 삼키거나 음식을 먹을 때 보통 아프게 됩니다. 나19에 감염될 경우에도 이러한 코로나증상 목아픔이 동반이 되요. 증상은 개인마다 차이가 있는데, 하나의 증상만 나타나는 경우가 있고, 발열, 마른기침, 인후통 등이 함께 나타나기도 합니다.

코로나 증상 목아픔


감기와 코로나19의 증상이 매우 흡사합니다. 코로나19와 감기의 큰 차이점이 있습니다. 감기는 이러한 증상이 1주일 정도 지나면 호전이 되지만 코로나19의 경우는 증상이 점점 더 심해지는 특징이 있습니다. 해열제를 먹어도 그때뿐 열이 잘 떨어지지 않고, 코로나증상 목아픔과 기침 역시 심해져서 잠도 잘 수 없을 정도로 심해지기도 합니다. 그리고 감기의 경우에는 두통과 근육통을 동반한 몸살기가 함께 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코로나19는 초기 증상은 비교적 가벼운 편이라 감기와는 구별이 되는 부분입니다. 혹시 의심환자에 해당이 되고 선별진료소에서 그렇게 확정이 되면 비용은 무료입니다. 하지만 의심환자로 분류가 되지 않고 스스로 입원을 하고 검사를 받는 경우는 비용을 본인이 부담하게 되요. 물론 실손 보험에 이러한 진단 비용도 청구할 수가 없습니다.

 

코로나 증상 목아픔

코로나 진단과 함께 진행한 일반진찰과 xray 검사 등은 실손 보험 처리됩니다. 코로나19 확진자들 중에서 각혈을 한 사람의 수는 그리 많이 되지는 않는다고 하고요. 코로나 증상 목아픔은 단순한 목통증도 있기는 했지만 13.9%로 다른 증상들에 비해서는 미미한 편이였다고 합니다. 코로나 증상 목아픔을 경험하고 계시며 다른 증상도 함께 나타난다면 더욱 더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예방법 5가지

1. 따뜻한 물을 자주 마시자

어떤 병이든 물을 자주 마시는건 중요합니다.

2. 건조하지 않게 가습기를 이용하자

3. 면역력을 기르자

잘 자고 잘 먹는 것만큼 면역력을 증가시키는건 없습니다.

4. 손을 자주 씻자

나 뿐만 아니라 남을 위해서 중요합니다.

5. 마스크 착용을 생활화 하자

최근에 다양한 마스크들이 있습니다. 잘 구분하여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KF뜻, KF94 KF80 마스크 차이점

[관련글] 비말마스크 뜻 가격

 

코로나 증상 목아픔

현재 코로나19는 비말로 감염된다고 보고 있기 때문에 마스크 착용이 중요합니다. 특히 사람들이 붐비는 곳에 갈 때는 반드시 마스크를 바르게 착용하여 말하거나 재채기 할 때 비말이 새어나가지 않도록 주의 해야 합니다.  예방에 신경을 썼음에도 불구하고 코로나증상 목아픔이 있거나 마른 기침 등 코로나19 의심증세가 있을 경우 1339로 신고해서 안내를 받을 필요가 있어습니다. 또한 코로나19로 외출을 자제하고는 있지만 꼭 외출할 필요가 있을 때 미리 확진자 동선을 파악해 두면 좋습니다. 

 

코로나 증상 목아픔


 
코로나 목아픔 머리 배 아픔 증상 걱정 하지 마시고 만약 발열이나 마른 기침이 며칠동안 계속 된다면 코로나19를 꼭 의심해보셔야 합니다. 일단 어디 나가거나 누구를 만나러 가거나 하지 마시고 반드시 전화로 문의하셔서 어떻게 해야 하는지 방법을 강구해야 합니다. 코로나 목아픔 증상과 감기와의 차이점, 코로나 예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