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밍아웃 뜻 알아보자
본문 바로가기
정보/뜻 알아보기

커밍아웃 뜻 알아보자

by .,..,. 2020. 4. 21.

?

안녕하세요 북한딸기입니다. 오늘은 커밍아웃 뜻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예전에는 쉽게 꺼내기 어려운 단어였지만 최근에는 다양한 의미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커밍아웃 뜻

커밍아웃 뜻

홍석천

 

커밍아웃의 유래는 자신의 지향성이나 사상을 밝혀낸다는 뜻이었지만 대부분의  경우 성소수자들이 자신의 성적 지향을 타인이나 사회에 밝히는 것을 의미하는 경우가 일반적입니다. 

레즈가 레즈임을 밝히는 것, 게이가 게이임을 밝히는게 요즘 말하는 진정한 커밍아웃의 뜻입니다. 유명한 포털사이트에 검색해봐도 커밍아웃 뜻은 "동성애자가 자신이 동성애자임을 다른 사람들에게 공개적으로 밝힘" 으로 나와있습니다.

 

커밍아웃 

 

커밍아웃 유래

coming out of the closet (벽장 속에서 나오다)가 유래로 말만 안했을 뿐이지 남들은 다 아는 상황을 유리벽장이라고 합니다. 이런한 커밍아웃을 한다는 것은 말 그대로 성수자가 자신의 유리벽을 깨고 세상 밖으로 나가는 행위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자신의 정체성을 억압하지 않고 밖에 드러내보임으로서 위장하지 않고드러내는 것입니다.

커밍아웃

하이바이마마 커밍아웃

커밍아웃은 최근 김태희가 나오는 tvn하이바이마마에서 야구선수 상봉은 커밍아웃을 하며 오해를 푸는 장면이 있어 사람들에게 더 관심을 가지게 하는 단어가 되었다. 강상봉은 부모님께 커밍아웃을 했으며 친한 친구에게 살해 당했으며 그 친구는 스스로 생을 마감했다.

추천 포스팅

레게노 뜻 알아보자

아모르파티 뜻 알아보자

티키타카 뜻 알아보자

플랙스 해버렸지뭐야 뜻 알아보자

가스라이팅 뜻 알아보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