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기 물린곳 부음 간편한 민간요법
본문 바로가기
정보/음식&건강

모기 물린곳 부음 간편한 민간요법

by .,..,. 2020. 6. 5.

모기 물린곳 부음

안녕하세요. 피를 빨아먹는 드라큘라는 섹시한데 모기는 왜 안 섹시할까요, 이번 시간에는 모기 물린곳 부음으로 고통받는 사람을 위한 민간요법을 소개합니다.잠들기 직전 귓가를 웽웽 하면서 돌아다니는 모기 때문에 잠들락말락한 몸을 일으켜 모기를 잡아야하니 신경이 날카로워지고 짜증이 나는 것은 기본입니다.

모기 물린곳 부음 모기 물린곳 부음

 

어언 몇십년의 세월을 살아본 결과, 장마 전에도 모기가 많지만 모기는 장마가 끝나면 본격적으로 활동을 시작합니다. 날씨도 점점 더 굽굽해지고 곧 장마가 시작될 것 같죠. 아직 모기에 물리지 않았는데도 가려운 것 같은 이 기분은 뭘까요. 그동안의 연구에 따르면 대부분 모기는 6월 말쯤부터 9월까지 엄청나게 많이 발견된다고 합니다.

모기 물린곳 부음 모기 물린곳 부음

이 중에서 최대치를 찍은 시점은 주로 7월쯤인데 일본뇌염을 옮긴다는 작은빨간집모기의 경우 6월 초에 증가하다가 8월에 정점을 보인다고 합니다. 그러니까 만약 모기에 물리고 난 후에 두통, 현기증, 구역감, 복통, 지각 이상 등의 증상이나타난다면 꼭 병원에 가보아야 합니다. 모기에 잘못 물리면 ​심각한 경우 의식장애나 혼수상태, 경련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고 10일 내에 사망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잘 관리한다면 1주일 사이로 회복된다고 하니까 기억하시면 좋습니다.

 

모기란?

모기 물린곳 부음 모기 물린곳 부음

모기는 파리목 모기과의 곤충을 총칭하는 말으로, 지구상에 약 3,500종이 알려져 있습니다. 모기의 흡혈은 암컷에만 한정이되고, 수컷의 경우에는 식물의 즙앱이나 과즙을 빨아먹고 살아갑니다. 암컷은 알을 낳는데에 필요한 단백질을 공급하기 위해서 흡혈을 하게 됩니다. 에전에 인터넷을 돌아다니던 글 중에서, 모기들은 암컷 모기들이 자신의 새끼를 지키기 위해서 목숨을 걸고 피를 빨아먹는 다는 말이 있었는데, 그게 사실이었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임신한 암컷 모기를 죽인다고 죄책감을 가지지 맙시다.

모기 물린곳 부음 모기 물린곳 부음

모기는 흡혈을 한 뒤1~2회 후 4~7일만에 알을 낳기 시작합니다. 모기는 알에서 성충이 되기까지 약 13일에서 20일 정도가 소요되고, 성충의 수명은 1~2개월입니다. 이러한 모기가 옛날부터 위생해충으로 불려오며, 다양한 질병을 매개하는데, 대표적으로 말라리아, 상피병, 일본뇌염, 뎅기열, 황열, 뇌염 등의 질병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특히 뇌염은 아직까지도 그 피해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모리 물림 증상

모기물린곳 부음 증상이 나타나는 것은 너무나 당연한 일입니다. 이는 일종의 알레르기 반응이에요. 모기는 흡혈을 하기 위해서 사람의 피부에 자리를 잡고 침을 꽂습니다.

모기 물린곳 부음 모기 물린곳 부음

이때 자기가 먹을 피가 응고되지 않도록 히루딘이라고 불리는 물질을 주입하게 되는데요. 여기에 우리의 면역체계가 반응해서 히스타민이라는 물질을 분비하게 됩니다. 이 반응으로 인해 우리의 피부가 붓고 가렵게 느껴지는 것이죠. 눈물이 날 정도로 긁고 또 긁어도 사라지지 않는 가려움 때문에 밤 잠을 설치는 분들도 있고 정상적인 생활을 하지 못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다만 한 가지 재미있는 사실은 모기에 잘 물리는 체질이 따로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저도 매일 만나는 친구랑 함께 있으면 친구만 매번 물리거든요. 모기 물린곳 부음을 걱정하기 전에 모기 잘 물리는 사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기 잘 물리는 사람

모기 물린곳 부음을 예방하기 위해서 가장 좋은 방법은 모기를 물리지 않도록 예방을 하는 것 입니다. 모기의 습성을 알면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어느정도 예방을 할 수 있습니다. 일본의 한 연구실에서 각 상자에 혈액 샘플을 넣은 뒤 모기를 100마리 씩 풀어 실험을 하였는데 모기는 다양한 혈액형중에서 오형의 혈액을 가장 좋아했다고 합니다. 왜일까요. 오형의 혈액형이 아닌 사람인데, 모기에 정말 많이 물리는 경우는 운동 후 샤워를 자주 하지 않거나, 모기를 부르는 열이 많은 몸이 해당된다고 합니다. 모기는 열을 좋아하는 습성이 있기 때문에, 평소 시원한 상태로 체온이 너무 높지 않게 유지하고 딱 달라붙은 옷이 아닌 헐렁한 옷을 입어 흡혈이 쉽지 않도록 해주는것과 모기는 어두운 색상을 좋아하기 때문에 밝은 흰색의 옷을 입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또한 피부에 스테로이드와 콜레스테롤이 많으면 쉽게 물릴 수 있다고 합니다. 또 이산화탄소의 배출이 많은 사람도 모기의 공격을 많이 받을 수 있는데 임산부가 여기에 해당한다고 합니다. 모기는 후각에 예민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여름 땀 냄새를 가리기 위해서 너무 많이 향수를 뿌리거나 미스트를 사용하면 모기가 많이 꼬일 수 있습니다.

모기 물린곳 부음

운동후 씻기, 체온을 시원하게 유지, 헐렁한 옷 착용, 흰색 계열 옷 착용을 하여 여름철 모기 물림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기를 정말 완벽하게 예방할 수 없어서 모기에 물린 경우 대처방법도 중요합니다. 너무나도 간지러워 긁게되어 모기물린곳 부음으로 2차 감염이 될 수 있습니다. 작은 티스푼을 뜨거운 물에 담궈서 티스푼의 온도를 올린 다음 모기에 물린 부위에 30초 정도 갖다 대면 가려움증이 완치된다고 합니다.

모기 물린곳 부음 모기 물린곳 부음

모기는 흡혈을 하면서 모기의 침이 사람의 체내로 주입이 되는데, 모기의 침 성분 중 포름산이 가려움증의 원인입니다. 포름산은 40~50도의 열을 가하면 변성이 되어 가려움증이 없어진다고 합니다. 하지만, 뜨거운 물에 담궈놓은 티스푼은 생각보다 매우 뜨겁기 때문에 화상에 주의해야 하며 화상에 입지 않을 적당히 뜨거운 온도의 티스푼으로 해야합니다. 간단한 민간요법이지만 가려움증을 해결되는 명확한 원리가 있는 과학 입니다. 가렵다고 긁거나 침을 바르는 경우 2차감염이 될 수 있으니 절대로 하지말고 여름철 모기의 가려움을 해결 해 보세요. 이상으로 모기물린곳 부음 및 가려움증 해결 방법이였습니다.

모기는 단순히 우리의 수면을 방해하거나 가려움을 유발하는 것만이 아니라 일본뇌염과 같은 여러 질병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모기 물린곳 부음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합니다. 해외 어떤 보고서에 따르면 인류에게 가장 위험한 동물로 모기가 1등을 했다고 합니다. 모기 때문에 생명을 잃는 사람이 연간 70만 명 이상이라고 하니 그 위력이 어느 정도인지 짐작이 가실겁니다. 이처럼 모기가 물고 가면 모기물린곳 부음 증상만이 아니라 정말 생명에도 지장이 생길 수 있으니 우리가 스스로를 지키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모기가 스스로 "나는 전염병을 옮긴다" 이마에 붙이고 다니는 게 아니기 때문에 우리 스스로 더 주의해야 하고 주변을 깨끗하게 관리하려는 노력을 기울여야 할 시점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