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회원탈퇴
본문 바로가기
정보/it 인터넷

토스 회원탈퇴

by .,..,. 2020. 6. 9.

토스 탈퇴 문의 급증

'토스' 회원을 탈퇴하는 움직임이 이어지고 있다. 때문에 토스 탈퇴 방법 문의가 급증하고 있다.  지난 8일 JTBC가 토스에서 사용자 동의 없는 송금이 이뤄졌고 다수의 피해자가 발생했다는 내용의 뉴스를 보도하면서 엄청난 화두로 오르내리고 있다. 1700만 명이 가입한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에서 고객이 모르는 사이 1000만원가량의 결제가 이뤄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토스 회원탈퇴


 

보도에 따르면 한 피해자는 지난해 토스에 가입해 은행계좌를 연동한 이후 토스를 이용하지 않았지만 갑작스레 한 업체에 돈이 결제됐다는 알림을 받았다. 지난 3일 온라인 가맹점 세 곳에서 총 8명의 고객 명의로 부정 결제가 발생했다. 결제 금액은 총 938만원이다. 토스 측은 피해 신고를 접수한 직후 문제가 발생한 사용자의 계정을 차단했다.

 

토스 회원탈퇴

또 부정 결제가 의심되는 인터넷 주소(IP)로 접속한 계정도 막았다. 피해 금액은 모두 환급 조치했다. 토스 탈퇴 사건 이후 일부 이용자들은 연동해 놓은 계좌정보를 삭제하며 토스 탈퇴 행렬에 나섰다. 토스를 탈퇴할 경우, 토스머니의 잔액을 다른 은행 계좌로 옮겨야 한다고 한다.

토스 회원탈퇴

 

>ㅂ토스는 "8일 JTBC기사는 토스가 아닌 곳에서 타인이 사용자의 비밀번호 등을 알아내 결제한 내용이다"고 밝혔다. 이어 "토스를 통한 정보 유출이 아니므로 안심하고 사용해 달라"고 공지했다.
회사 관계자는 “사용자의 인적사항과 비밀번호 등을 이용해 온라인에서 결제한 것으로 파악된다”고 말했다.

 

토스 회원탈퇴

토스 탈퇴와 관련하여 토스 측은 "경찰 등 수사기관에 신고하고자 하는 고객분들께 거래 명세서 등 증빙 서류를 발급해 드리고 관련 안내를 드렸으며, 회사 차원에서도 추후 수사기관 요청 시 적극적으로 협조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