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취해소법 5가지 (frat. 편의점 숙취해소제)
본문 바로가기
정보/음식&건강

숙취해소법 5가지 (frat. 편의점 숙취해소제)

by .,..,. 2020. 5. 14.

안녕하세요 북한딸기입니다. 우리는 원해서 마시는 술도 있지만 회식, 모임 등 불가피하게 술자리를 갖게 되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적당한 음주는 삶의 활력소가 될 수 있지만 절제하기 힘든 술자리는 그날은 물론 다음날에도 몸에 부담으로 남게 됩니다. 술이란 마실 때는 즐거울 수 있으나 다음날 출근길도 힘들게 됩니다. 필자의 경우에는 소주 반병이상이면 바로 숙취로 이어지더라고요. 숙취는 두통이 있거나 속이 쓰리며 구토를 하는 등 다양한 증세로 나타납니다. 오늘은 효과적인 숙취해소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숙취해소 숙취해소

 

숙취해소법 : 1) 숙취가 생기는 이유와 증상

먼저 숙취해소법을 알아보기 전에 우리 몸에서 숙취가 무엇인지, 숙취가 왜 생기는지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숙취란, 술을 마신 후에 술로 인한 고통으로 하루 이상 지속되는 불쾌감이나 작업능력 감소 상태를 말합니다. 알코올은 20%는 위에서 80%는 소장에서 흡수된 뒤 간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이때 간이 해독을 위해 알코올을 분해하는 과정에서 생기는 아세트알데히드가 숙취를 일으키게 됩니다. 아세트알데히드는 신체에 남아 증상을 일으키는 것이며 이는 데킬라나 럼, 희석식 소주 등에서 더 잘 발생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숙취해소 숙취해소

흔히들 숙취가 발생한 것을 보고 이른바 '술병이 났다'라고 합니다. 술병으로 인해 일어날 수 있는 숙취 증상은 머리가 어지럽고 지끈거리며 아프기도 하며, 속이 메스껍고 구토가 나올 것 같은 울렁거림이 지속됩니다. 계속 설사를 하게 되며 온몸에 힘이 빠지기도 합니다. 숙취 원인인 아세트알데히드를 잘 분해하지 못하면 대장암 발병 위험이 6배나 높다고 합니다. 숙취 증상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숙취라고 하면 보통 우리가 알고 있는 두통, 몸살, 갈증, 오심, 구토, 어지러움, 탈수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 현상을 말합니다.

 

숙취해소법 : 2) 효과적인 숙취해소 방법

숙취해소 방법 : 1. 수분 섭취하기

우리가 술자리에서부터 시작할 수 있고 가장 간단하고 쉬운 숙취해소법입니다. 계속 물을 마셔주어 충분한 수분섭취를 하면 갈증, 오심 등 증상을 완화시켜주고 체내에서 알코올 분해를 빠르게 촉진시켜 배출시키는데 효과적입니다. 어떤 술자리에서도 물이 없는 경우는 없으니 술을 마시면서 물을 계속해서 마셔서 술에 취해 필름이 끊기는 것을 미연에 방지해줍니다. 또한 숙취해소에도 큰 도움이 되니 꼭 기억하면 좋을 숙취해소법입니다. 그리고 다음날 자고 일어나서도 충분히 수분을 섭취하면 숙취에서 깨어나는데 도움이 됩니다. 술을 마실 때 물을 많이 마시면 알코올이 체내에 쌓이는 것을 어느 정도 막을 수 있습니다. 또한 알코올의 분해가 빨라지며 몸 밖으로 알코올을 빨리 배출해 주기도 합니다. 술을 마신 다음 탈수가 일어나 혈당 수치가 떨어져 어지럽고 몸에 힘이 빠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물과 더불어 이온음료를 마시는 것은 설사, 구토 등으로 인해 부족해진 전해질을 보충하는 데 도움이 되어 탈수에 빠지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숙취해소 숙취해소

 

숙취해소 방법 : 2. 숙면

가장 좋은 숙취해소법은 숙면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잠을 자는 동안 간이 신체에 존재하는 알코올을 분해합니다. 술을 마시고 충분한 잠을 잤느냐, 못 잤느냐는 다음날 컨디션에 절대적인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하지만 필자의 경우 술을 많이 마시고나면 숙면이 힘들었습니다.술을 많이 마셨다 할지라도 충분한 수면 시간을 가졌다면 숙취로 인한 속 쓰림이 조금은 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양의 술을 마신 사람은 잠자는 동안 구토를나 호흡 곤란을 조심해야 합니다.

숙취해소 방법 : 3. 아침식사하기

술을 마신 다음날에는 꼭 아침 식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술을 마신 후에는 일시적인 저혈당에 빠져서 어지럽고 식은땀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 아침 식사를 하면 이러한 증상을 완화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먹기쉽게 국물요리가 좋겠군요.

숙취해소 방법 : 4. 땀 빼기

몸속에 흡수된 알코올 중 10% 정도는 호흡과 땀을 통해서 배출되기 때문에 적당히 땀을 흘리는 것도 숙취해소 방법 중 하나입니다. 가벼운 운동이나 목욕을 통한 땀빼기가 좋습니다. 하지만 술을 많이 마신 사람은 이미 수분이 부족한 상태이므로 적당한 음료를 마셔서 충분한 수분을 보충하는 것이 좋습니다.

5. 숙취해소 음료 마시기

숙취해소용으로 출시된 음료의 도움을 빌리는 것도 괜찮은 숙취해소법입니다. 음주로 인해 속이 쓰리다면 편의점에서 알코올 분해를 돕는 숙취해소 음료를 구입하면 되는데요. 숙취해소 음료에는 주로 간의 작용을 돕는 아미노산, 지방 분해를 돕는 성분이나 담즙 분비를 돕는 이담제 성분이 들어있어서 숙취에 큰 도움이 됩니다. 만약 술자리가 끝난 다음이거나 물을 마시는게 습관화 되어있지 않다면 편의점 숙취해소제 포카리스웨트나 게토레이, 토레타 등의 이온음료나 꿀물, 과일주스 등을 마셔 전해질과 당분 공급을 같이 해주는것도 방법입니다. 만약 여유가 있다면 양국 숙취해소제도 찾아드시길 추천합니다.

 

숙취해소법 : 3) 편의점 숙취해소제 추천

갈아만든 배

헛개수

파워에이드

간개무량

모닝케어

여명 80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