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루밍 뜻 (유래, 성범죄)
본문 바로가기
정보/뜻 알아보기

그루밍 뜻 (유래, 성범죄)

by .,..,. 2020. 3. 22.

그루밍 뜻

레게노 뜻 알아보자

아모르파티 뜻 알아보자

티키타카 뜻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박둘부입니다. 그루밍(Grooming)이란 몸을 치장하는 일을 말합니다. 보통 고양이들이 하는 행동을 보고 그루밍한다고 말하죠. 화장을 하거나 혹은 손톱을 손질하고 털을 손질하는 것을 말하며 마부라라는 뜻의 groom을 어원으로 합니다. 마부들이 말을 씻기고 손질해주는 것 떄문에 grooming이라는 단어가 이와 같은 뜻을 가지게 되었다는 말도 있습니다.

 

그루밍 뜻

고양이 그루밍

아마 고양이를 키우고 계신 분이라면 그루밍 뜻에 대해서 어림짐작은 하고 계셨으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루밍은 고양이나 원숭이 등의 동물들이 자신의 혀나 손 및 발을 사용하여 털을 비롯하여 자신의 몸을 손질하고 다듬는 행위를 말하는게 제일 대중적인 뜻입니다. 사람이 귀지를 파거나 빗질을 하는 행위도 그루밍입니다. 그루밍 뜻이라고 하면 고양이가 가장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고양이는 고양이세수라는 표현도 있듯이 깔끔하기로 유명한 동물입니다. 고양이는 몸에 따로 땀샘이 존재하지 않아 땀이 배출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더운 계절에 많은 양의 침을 묻혀 고양이 세수를 하여 체온을 조절하기도 하며 추운 계절에 털을 폭신하게 만들어 추위를 막습니다.

고양이가 혀로 털을 다듬는게 냄새랑 무슨 관련이 있을까?

 

고양이의 혀를 보면 가시모양의 돌기가 보입니다. 혀에 빗이 있어서 이물질을 제거하는 셈입니다. 때문에 고양이가 주인을 핥는 행위는 그루밍을하여 애정표현을 하는 행위입니다.

그루밍의 또다른 의미

그루밍 성범죄

 

2017년 11월 초반 그루밍에 관련된 뉴스가 나오기 시작합니다. 고양이가 그루밍을 하는게 뉴스에 나올 일인가? 생각할수도 있지만, 여기서의 그루밍은 또 다른 뜻입니다. 바로 아동청소년들의 성을 착취하고 유린하기 위해서 친밀과 신회, 그리고 지배관계를 만드는 것을 뜻하고 있습니다. 청소년기 아이들은 부모님과의 거리가 예전보다 가까워지지 않을 수 있으며 과한 입시와 경쟁 속에서 친구들과의 사이도 원만하지 못하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그루밍

이런 상황에서 성인들이 성을 착취하려는 목적으로 아이들에게 조언을 해줄 것처럼 접근하게 됩니다. 그런 다음 치밀과 신뢰를 쌓아 관계가 두터워졌을 때 이에 대한 대가로 아이들에게 성적인 대가요구하고 강요하는 것입니다. 사실상 성을 착취하는 행동인데 서로간의 동의나 합의하에 이루어진 애정 표현으로 치부 될 수도 있습니다. 이로 인하여 형사처벌을 면하는 경우도 많다고 합니다. 떄문에 사춘기 자녀들에게 부모님의 많은 관심과 사랑은 아이들을 지켜주는 힘이 됩니다.

 

그루밍 고소

그루밍 섬범죄는 일반 성적 범죄와는 다르게 서로간의 정신적 교감을 나눈 뒤 정신적인 지배를 하기 때문에 협박이나 강압적으로 이루어지는 경우는 거의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 포스팅했던 "가스라이팅"과 같은 개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이런 상황에서 아동은 자신이 성범죄를 당하고 있는지 인지를 못하게 되며 주변에 알릴 생각도 하지 못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게다가 심해지면 가해자에게 의존하는 경향을 보이기도 합니다.

때문에 아이들이 아직 정신적 판단이 서지 않은 상황에서 다가왔다는 가정하에 처벌을 받을 수 있지만 피해자가 성인이라면 처벌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오늘은 그루밍의 뜻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들 아무런 일도 없고 고소하는 일도 없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글을 마무리 짓습니다.

장삼이사 뜻 알아보자

플랙스 해버렸지뭐야 뜻 알아보자

가스라이팅 뜻 알아보자

'정보 > 뜻 알아보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N번방 텔레그램 일탈계 뜻 (조주빈, 부따)  (0) 2020.03.24
춘래불사춘 (왕소군)  (0) 2020.03.24
텔레그램(telegram) 뜻 조주빈 N번방  (0) 2020.03.22
티키타카 뜻  (0) 2020.03.22
추경 뜻 무엇일까?  (0) 2020.03.2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