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체비만의 원인과 하체비만에 좋은 음식
본문 바로가기
정보/음식&건강

하체비만의 원인과 하체비만에 좋은 음식

by .,..,. 2020. 1. 19.

 

안녕하세요! 하체비만이 고민이라 찾아온 여러분들!

오늘은 하체비만의 원인과 하체비만에 좋은 음식에 대해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평균적으로 살이 빠지면 얼굴부터 빠져서 하체가 마지막으로 빠지고, 살이 붙으면 하체부터 붙는다고 하죠?

주변에 상체비만보다 하체비만이 더 많은 이유가 이래서일까요? 곧 겨울도 끝나가는데 모든 다이어터분들 같이 힘내볼까요!

 

하체비만의 원인

하체에 살이 찌는 경우는 유전적인 요인으로, 부모님에게 물려받은 유전자가 튼실한 하체인 경우 꾸준한 노력이 필요하겠지만 하체비만의 경우, 무엇보다 혈액순완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게되어서

지방이 쌓이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체비만의 원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까요

 

1. 기름지고 짠 음식

몸에 염분이많거나 기름진 음식을 먹으면 부종이 일어나기 쉽다. 이를 빠른 시간안에 빼주지 않으면

살로가는게 현실이다.

 

2. 혈액순환

혈액순환에 문제가 생기면 부종이 일어나기쉽다.

 

3. 틀어진 골반

잘못된 자세로 인해 골반이 틀어지게 되면 하체의 혈액순환에 문제가 생기고

 

하체비만에 좋은 음식

1. 늙은호박

풍부한 칼륨이 들어있어서 몸에 이뇨작용을 도와준다. 때문에 몸의 붓기를 제거해주며 하체에 생긴 부종을 빼주는데 효과적이다. 그래서 수술을 하고나서 부운 사람들에게 늙은호박즙을 추천하기도 한다. 이 외에도 피로회복과 면역력을 높여주고 암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다.

 

2. 당귀차

혈액순환을 돕고 몸을 따뜻하게 해주며 변비와 수족냉증에도 좋다.

 

3. 팥

늙은 호박과 마찬가지고 칼륨이 풍부하기 때문에 나트륨 배출이 효과적으로 일어나고 신장의 기능을

회복시켜줘서 소변으로 노폐물이 빠져나가게 도와준다. 팥은 찬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몸에 열이 많은 사람에게 좋다. 철분, 무기질, 섬유질, 사포닌 등 다양한 영양소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지방축척을 억제한다.

4. 율무

몸의 불필요한 수분을 내보내어주는 음식으로 변비가 잇는 사람이나 임신중인 산모에게는 맞지않다.

 

5. 오메가3

혈관에 있는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수치를 낮춰주어 혈액순환을 도와준다.

 

6. 코투콜라

혈액순환과 혈관건강 유지에 도움이 되는 원료로 하지정맥류 예방에도 좋다.

 

7. 징코

하체혈액순환 뿐만 아니라 전신의 혈액수노한에 도움을 준다. 또한 수족냉증에도 효과가 좋다.

8. 바나나

바나나는 식이섬유가 많아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해주며 늙은호박과 팥처럼 칼륨이 많이 들어있어서 염분과 체내 독서를 소변과 함께 배출해주는데 좋은 음식이다. 또한 100g당 93칼로리로 적은 칼로리를 자랑한다.

 

9. 옥수수

옥수수는 이뇨작용이 뛰어나서 하체부종에 도움이 된다. 차로 끓여 마시면 좋으며, 시중에 옥수수수염차도 판매하고 있다.

 

하체비만이 고민이신분들

여름에 마음대로 반바지입고, 겨울에 스타킹에 짧은치마를 입는 모습을

부러워만하지 말고 알맞은 식당과 꾸준한 운동으로 이번에는 다이어트 성공해봅니다!

 

제 블로그를 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