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 포도청 :: 가성비좋은 숯불돼지갈비
본문 바로가기
정보/음식&건강

[서면] 포도청 :: 가성비좋은 숯불돼지갈비

by .,..,. 2019. 12. 13.

 

 

주소 : 부산 부산진구 중앙대로 680번가길 11-7 (지번) 부산 부산진구 부전2동 198-11

전화 : 051- 806 - 9797

영업 : 11:00 ~ 00:30

대한 cgv 뒷골목에 위치한 기와집으로 되어있는 서면 포도청

서면 자주오시는 분들은 지나가다가 자주 봤을겁니다.

서면포도청 내부가 넓어서 회식장소로도 좋아서 회식도 자주하고, 모임으로도 자주 모이는 곳입니다.

요즘 외국인들 (특히 일본인들)에게 인기가 좋다고 합니다. 맛있는게 소문이 난게 아닐까요!

 

참고로 점심특선(10,000원) 돼지숯불갈비정식은

12:00-15:00 까지 판매 가능합니다.

(주말이나 공휴일 제외)

 

고기들만 있는 초간단 메뉴판에서 저희는 돼지숯불갈비(200g/8,000원) 3인분과 냉면, 된찌를 주문했습니다.

갈비 맛집이지만 생삼겹과 목살도 팔지만 서면포도청은 갈비맛집이기 때문에 돼지숯불갈비를 주문했습니다.

이쁘게 잘라주고 먹었습니다. 석쇠판이 타버리면 알바분들이 알아서 와서 갈아주십니다!

숯의 화력이 너무 강력! 해서 금방 익어버리니까 잘 구워셔 드셔야 합니다.

 

숯불위에 갈비를 올려 불향을 가득 머금은 고기는 남녀노소 좋아하는 그 맛입니다.

간이 되어있기 때문에 쌈을 싸먹는걸 추천합니다.

 

쌈의 기본인 마늘, 쌈장과 함께!

 

단짠의 정석인 숯불돼지갈비! 후추향이 베어있어 느끼하지않게 드실 수 있습니다.

저는 싸먹는걸 좋아해서 쌈을 2번이나 추가로 부탁했는데 주셨습니다.

게다가 깻잎이 없는 가게도 많은데 깻잎이 있다는건 너무 행복했습니다.

덕분에 깻잎향 솔솔나게 돼지갈비를 싸먹었습니다.

 

❍❍❍❍

명이나물인줄알고 요즘은 명이나물이 많이 저렴해졌나 했는데

다시마였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지만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서면을 그렇게 많이 돌아다녔어도 서면포도청 올 생각은 못 했었는데

알만한 사람들은 자주 오는 서면맛집이었습니다.

회식하는 직장인들이 왜 여기서 자주 회식을 하는지 알 것 같습니다.

밑반찬이 모자라면 젊은 알바생들이 친절하게 가져다줍니다.

 

 

서면포도청의 된장찌개입니다. 공기밥과 함께 세트로 2,000원에 판매합니다. 정말 저렴하죠?

된장찌개는 어느 고깃집을 가던지 다 맛이 미세하게라도 차이가 납니다.

고추장맛이 된장맛보다 조금 더 강한 된장찌개였습니다. 고기먹을때 된장찌개 빠지면 섭하잖아요?

기본적으로 대파, 청양고추, 양파로 구성되었습니다.

 

된장찌개, 김치찌개, 냉면중에 하나를 고르자면 저는 냉면!

게다가 제가 먹은게 숲불갈비라, 냉면과의 조합이 어마어마했어요

머리부터 발끝까지 돼지갈비 냄새 뿜뿜 다 베기고 나서야 만족하며 끝났어요.


옛날부터 있던 가게라 추억이 있으신 분들이 많을거에요

서면에서 합리적인 가격에 부담없이 돼지갈비를 즐길 수 있는

서면 포도청 서면 맛집으로 추천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