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르파티 뜻 알아보기
본문 바로가기
정보/뜻 알아보기

아모르파티 뜻 알아보기

by .,..,. 2020. 3. 26.

아모르파티

라는 노래도 있듯이 아모르파티라는 용어를 주변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 뜻을 모르니 답답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아모르파티의 뜻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모르파티라는 단어를 가장 흔하게 들을 수 있는 곳은 바로 가수 김연자씨의 아모르파티라는 노래에서 입니다. 김연자씨의 아모르파티 덕분에 더욱 더 대중적으로 유명해진 단어입니다. 때문에 가수들도 더욱더 단어에 신중을 가해서 노래를 지어야할 것 같습니다. 결과적으로 먼저 아모르파티는 좋은 단어입니다. 오늘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나이가 59년생님 김연자씨

산다는게 다 그런거지 누구나 빈손으로 와-

가사를 보면 긍정적인 말로 저희를 위로해주고 있습니다.

 

아모르파티는 amor fati로 독일 철학자 니체의 운명관을 나타내는 용어입니다. 자신의 운명을 사랑하라는 의미로 우리가 가져야 할 삶의 태도를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운명애라고도 합니다. 다른 어떤 유명한 말보다 사랑스러운 말입니다.

 

아모르파티의 "파티" 덕분에 무슨 파티에 관한 단어인줄 아는 사람도 있을겁니다. 하지만 뜻을 살펴보면 파티랑은 다른 내용입니다.

 

우리는 살면서 기쁨 외에도 고통, 상실, 슬픔 등이 발생합니다. 니체는 이 모든 것을 운명이라 보았습니다. 그리고 대다수는 고통, 상실을 피하거나 어쩔 수 없이 받아들인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필연적으로 닥치는 운명에 대하여 도피하거나 순응하지 말라는 철학 개념입니다.

 

'정보 > 뜻 알아보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패시브 뜻  (2) 2020.03.29
일베(일간베스트) 뜻은? 사이트  (0) 2020.03.27
N번방 텔레그램 일탈계 뜻 (조주빈, 부따)  (0) 2020.03.24
춘래불사춘 (왕소군)  (0) 2020.03.24
그루밍 뜻 (유래, 성범죄)  (0) 2020.03.2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