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주 한병 ml 칼로리 얼마나 될까?
본문 바로가기
정보/음식&건강

소주 한병 ml 칼로리 얼마나 될까?

by .,..,. 2020. 1. 27.

소주 칼로리

안녕하세요 이지금딸기입니다. 날씨가 여전히 춥네요.

오늘은 소주의 칼로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은 술하면 무슨 생각이 나시나요

회식? 안주? 저는 칼로리를 생각하게 되는데요

 

어릴땐 소주를 무슨 맛으로 먹나 했는데, 나이가 되니 퇴근하고

친구랑 소주먹는게 일상이 되어버렸네요.

술을 먹고 나면 다음 날 체중이 빠져있어서 살이 빠지는게 아닐까

생각도 하실텐데요, 이건 탈수현상 때문이라고 합니다.

또한, 시간이 지나면 결국에 늘어나는 뱃살과 이중턱을 보고

사람들이 모두 술배라고 하는데, 과연 그게 진실일까

소주의 칼로리는 어떻게 될까 알아보도록 하곘습니다.

 

소주 한 병의 칼로리

 

소주 한 병의 용량은 360ml입니다. 왜 300ml도 아니도 500ml도 아니고 애매하게 360ml 일까요

왜냐면 소주를 한 병 마실때 7잔으로 나누어져 같이 마시기 아쉽기 때문에 한 병 더 주문하게 하려는

마케팅 전략이라고 합니다.

여러분이 생각하는 소주의 칼로리는 몇인가요 소주가 투명해서

소주는 살이 찌지 않을거라는 의견을 가진 분들이 많더라구요

하지만 오히려 맥주보다 열량이 높다고 합니다. 50ml 1잔에 90kcal

 

1병에 7~8잔을 마시고 안주까지 먹으면 칼로리가 어마어마한데요

소주를 먹으면 닭발, 곱창, 삼겹살 등, 요즘은 피자까지 소주랑 먹더라구요

 

소주 1병의 칼로리를 소모하기 위해서는 걷기 30분, 근려운동 15분, 자전거나 수영은 10분이상 해야한다고 합니다.

국제단위계 과거 우리나라에서는 흡/되/말을 사용했습니다.

1홉 = 약 180ml

10홉 = 1되 = 1.8l

10되 = 밀 = 1.8l

이렇게 소주 하나의 용량이 360ml 예전에 소주 한 병을 기준으로 2홉으로 보면 됩니다.

소주는 투명해서 살이 안찔거라는 분들이 많은데

사실은 다른 술보다 훨씬 열량이 높은

주류라서 주의를 해야해요

 

한 병을 마시면 630kcal

밥 두공기 칼로리죠

 

기름지고 자극적인 안주랑 같이 술을 먹으면 순식간에 1,000칼로리를 넘어가게됩니다.

1차로 삼겹살을 먹고 2차로 해산물을 먹는다고 한다면 바로 3~4천 칼로리를 넘길 수 있습니다.

사실 술이 건강에도 도움이 되지 않고 살을 찌게 한다는걸 알고는 있었지만

생각 이상으로 높은 칼로리를 자랑하고 있네요.

 제일 중요한 알코올의 특성은 술은 바로 에너지원으로 사용되기 때문에

이후에 먹는 안주는 고스란히 살로가게됩니다.

술을 좋아하는 사람중에 진짜 체질이 아닌이상 마른 체형은 없죠

술을 좋아하시는 분이나, 자주 드시거나, 오늘 드실 분들은

안 보셨으면 좋겠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소주는 자체에 당질이 0g(과일소주 제외)이고, 소주는 자체에 영양소가

없어서 몸에 지방으로 저장이 되지 않지만

우리 몸이 지방을 태워서 사용할 칼로리를

소주가 태체해서 체내 지방률이 높아지고 살이 찌는 거라고 하네요.

다이어트를 하려면 술을 끊어야한다는 말이 이런 원리에서 나온 말인가봐요.

 

오느른 소주 칼로리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가끔씩 마시는건 좋겠지만 너무 자주마시면 건강에 해롭습니다.

뭐든 적당히가 중요하겠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