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라비 효능 4가지와 칼로리, 고르는법
본문 바로가기
정보/음식&건강

콜라비 효능 4가지와 칼로리, 고르는법

by .,..,. 2020. 2. 6.

11월~12월 제철인 겨울철 간식으로 인기가 있는 콜라비는 양배추와 순무의 교배종으로

순무양배추 또는 구경양배추라고도 한다. 특히 양배추와 비슷한 성질을 가진 채소라고 한다.

유럽과 아시아에서 널리 소비되며 건강상의 이점과 요리 용도로 전세계적 인기를 얻고있다.

최근에 나온 방송에서는 피부나이를 돌려주는 식품으로 소개되기도 했고

다이어트에도 좋다고 소개되기도 했다. 오늘은 콜라비 효능과 콜라비 칼로리, 고르는방법에 대해 알아보기로 한다.

 

콜라비 효능

1. 산화 방지제

콜라비에는 상추나 치커리보다 4~5배나 많은 비타민C, 안토시아닌, 이소티오시아네이트 및

글루코시놀레이트와 같은 항산화제가 포함되어 있다. 떄문에 피부노화나 색소 침착을 막아주는 역할을 한다.

이런 선분은 질병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는 활성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식물 화합물이다.

콜라비와 같이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 채소를 많이 섭취하면 당뇨병, 대사 질환 및 조기 사망의 위험을 감소시킨다.

특히 자주색인 콜라비의 껍질은 안토시아닌이 풍부해서 이는, 심장병과 정신적 쇠약의 위험이 낮아지게 된다.

콜라비의 모든 색 종류는 이소티오시아네이트 및 글루코시놀레이트가 높으며

이는 특정 암, 심장병 및 염증의 위험을 낮춘다.

 

2. 장건강

콜라비는 섬유질이 높아서 한 컵 분량에는 일일 섬유 소비량의 17%를 얻을 수 있다.

수용성 및 불용성 섬유가 모두 포함되어 있다.

수용성 섬유는 건강한 혈당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불용성 섬유는 장에서 분해되지 않아서 대변이 부피를 증가시켜 정기적인 배변을 촉진한다.

또한 섬유는 비피도 박테리아 및 락토바실러스와 같은 건강한 장내 세균의 활성에 도움을 준다.

이 박테리아는 장쇄지방산을 생성하며 자의 세포에 영양을 공급하고 심장병과 비만으로 부터 보호한다.

또한 장내 미생물군은 보다 건강한 면역 체계 및 비만 및 장질환의 위험을 낮춘다.

 

3. 심장 질환 위험 감소 (고혈압개선)

콜라비 성분 중에는 클루코시놀레이트와 이소티오시아네이트라는 강력한 식물 화합물이 들어 있으며

이는 주로 십자화과 야채에서 발견된다. 때문에 콜라비를 섭취하여 흡수하게되는

 글로코시놀레이트 섭취는 혈관을 넓히고 염증을 감소시키는 작용으로 심장병의 위험을 낮춘다.

또한, 이소티오아네이트는 동맥에 플라크 형성을 막을 수 있는 항산화 특성을 가지고 있다.

보라색 콜라비는 안토시아닌이 많으며 혈압과 심장 마비 위험이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고섬유질 식이는 심장병을 예방하며, 한 연구에 따르면 섬유질이 풍부한 식이 요법은 저섬유 식이요법에 비해서

심장병으로 인한 사망률이 24% 감소했다고 한다. 콜라비가 심장에 좋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콜라비를 생으로 먹거나

무침이나 반찬을 해먹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다.

 

4. 면역력 향상

콜라비는 다른 채소에 비해 높은 비타민C를 함유해서 건강한 면역 체계를 지원한다.

콜라비는 단백질 대사, 적혈구 발달 및 면역 기능을 포함한 많은 기능중에 비타민 B6이 풍부하다.

비타민 B6은 이물질과 싸우고 건강한 면역 체계의 핵심인 백혈구 및 T.세포의 생산에 관여한다.

이 영양소의 결핍은 악화된 면역체계와 관련이 있다

또한 콜라비는 백혈구 기능을 지원해서 결국 궁극적인 면역 체계를 강화시킬 수 있는 훌륭한

비타민C 공급원이다.

콜라비 칼로리

콜라비는 100G당 28kg로 열량이 낮은

다이어트 식품으로 인기가 많다.

콜라비 고르는 법

콜라비는 크기가 클수록 조직이 단단하고 식감이 딱딱해서 손질이 어려워지기 때문에

크기가 큰 콜라비는 피하는 것이 좋다.

입사귀가 몇가닥 붙어있는게 신선하며 껍질에 반점이 있는 것은 피해야 한다.

 

콜라비 구매

 

삼미감귤 콜라비 5kg 10kg 15kg

COUPANG

www.coupang.com

 

제주 콜라비 갓 수확한 제주도콜라비 엄선선별 웰빙 건강야채

COUPANG

www.coupang.com

 

삿갓유통 달고 시원한 제주도 꿀맛 콜라비 5kg 10kg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