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전세자금대출 조건과 혜택/ 중소기업 전세자금대출
본문 바로가기
정보/it 인터넷

청년 전세자금대출 조건과 혜택/ 중소기업 전세자금대출

by .,..,. 2020. 3. 20.

만약에 주변에 중소기업에 근무하고 있는 만 34세 이하(병역의 의무를 마친 경우는 만 39세)인 김철수씨가 있다면 이자율이 무려 1.2%에 불과한 중소기업 전세자금대출을 소개해주는 것이 좋다.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 대출은 대출신청일을 기준으로하여 중소기업에 재직중인 경우나 중소기업진흥공단이나 신용보증기금 및 기술보증기금의 청년창업 지원을 받은 만 34세 이하의 청년에 한하여 대출이 가능한 정책으로 이자율이 무척 저렴한게 특징이다. 전세와 월세 임차보증금 모두 대출신청이 가능한 중소기업 청년과 창업지원을 받은 스타트업 청년을 대상으로 한 대출상품이다.

청년전세자금대출

 

제목에서 하는 말 그대로 중소기업에 근무해야하는게 일단 기본 조건이다. 또한 34세 미만 청년이어야 한다. 무조건 중소기업에 근무해야 하는것이 아니라 청년창업 지원을 받은 스타트업을 운영 경우도 중소기업 전세자금대출 지원이 가능하다. 스타트업의 경우는 새당 스타트업이 중소기업진흥공단이나 신용보증기금, 기술보증지금에서 지원하는 청년창업 지원을 받은경우 가능하다.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대출 혜택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대출의 가장 큰 혜택은 바로 대출금리가 연 1.2%라는 것이다. 출한도는 최대 1억원으로 수도권에서 아파트 전세를 구하기위한 돈으로는 다소 빠듯하지만 1%초반대의 저금리라 안하면 손해라고 할 수 있다. 전세자금 대출의 대출기간은 대출 신청일로부터 ㅗ최초 2년간이나 4회 추가 연장이 가능해서 최대 10년까지 대출의 연장이 가능하다. 대출 상환방법은 만기일시 상환으로 대출기간 중에는 이자만 납입하는 형태로 운영된다.

 

중소기업청년 전세대출의 또 다른 두번째 혜택은 대출한도 1억 내에서 임대보증금 100% 까지 대출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임대보증금이 1억원인 경우 임대보증금 전액이 대출 가능하다는 말이다. 왜냐면 최대 금액이 1억원이기 떄문이다. 우리가 흔히 접하는 주택담보대출이나 전세자금 대출의 대출비율에 비하면 파격적인 정책이다. 또한, 중도상환수수료가 없다.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대출 대상자격

1. 대출신청일 현재 민법상 성년인 세대주 또는 예비 세대주

2. 대출신청일 현재 세대주로서 세대주를 포함한 세대원 전우너이 무주택

3. 대출신청인과 배우자의 합산 총소득이 5천만원 이하인 경우

4. 대출신청일 기준 중소기업이나 중견기업에 재직중인 자 또는 중소기업진흥공단, 신용보증기금 및 기술보증기금의 보증 또는 창업자금 지원을 받은 자 중 만 34세 이하인 자

 

집

 

최대 1억원 한도 내에서 전세보증금 100%까지 대출

전세자금 대출 신청시 신청자 명의로 대출담보를 실행하게 되는데 대출담보 보증서를 발행하는 기관은 주택도시보증공사 또는 한국주택금융공사이다. 주택도시보증공사의 경우 전세금안신대출보증서 담보를 발행해 임차보증금의 100%까지 보증하며 한국주택금융고사의 경우 일반전세자금보증서 담보를 발행해 임차보증금의 최대 80%까지 보증하게 된다. 최대 대출한도는 1억원까지 가능하며, 계약서상 전세금 총액이 최대 2억원까지인 경우에 한해 대출신청이 가능하다.

 

은행

 

중소기업 청년 전원세 대출 신청비용 및 기간

중소기업청년 전월세 보증금대출을 받을 경우 대출 신청자가 부담해야 할 비용은 대출담보 보증서를 발행하는 보증료 발행비용이며, 주택도시보증공사의 전세금안심대출보증서의 경우 대출금액의 0.1%이하이다.

 

대출 신청시기의 경우 임대차계약서상 잔금지급일과 주민등록등본상 전입일 중 빠른날로부터 3개월이며 1억원 한도를 모두 소진하지 ㅇ낳아 추가로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대출을 신청해야 하면 주민등록등본상 전입일로부터 1년이상, 기존 대출의 실행일로부터의 1년 이상경과해야하며 계약 갱신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신청이 가능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