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6차 재난지원금 신청
지난해만 해주셔도 재난지원금 지급 찬성여론이 더 높았다는 것을 감안하면 여론이 뒤바뀐 겁니다. 6차 재난지원금 신청 대상 지급일 사용 대상자조회 알아보겠습니다. 돈은 급할 때, 필요할 때 줬어야지요. 게다가 주니 안 주니, 주면 누구를 주니, 얼마를 주니 여야가 지루하게 싸우는 통에 골도 났습니다.
6차 재난지원금 신청
5차례 재난지원금을 줬다는데, 별로 받아본 것 같지도 않습니다. 소상공인 지원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지금 지급되고 있는 손실보상금 규모는 2조4000억원에 불과합니다. 제외되는 자영업자도 많고, 지급되는 보상금 액수도 적습니다. 그러니 재난지원금 얘기가 나오면 공연한 피로감부터 느껴집니다.
▼6차 재난지원금 신청 바로가기는
아래를 통해서 하시면 됩니다.
6차 재난지원금 대상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한 재난지원금 또한 거주지별로 희비가 엇갈리게 생겼습니다. 작년에 이어 올해 또다시 일부 지자체만 전 시민에 대한 지원계획을 준비한 결과입니다.
현재 그 재난지원금(각 10만원)을 지급중이거나 올 상반기 안에 지급할 예정인 지자체는 군산시, 익산시, 정읍시, 남원시, 김제시, 무주군, 고창군, 부안군 등 모두 8개 시군으로 파악됐습니다.
6차 재난지원금 지급일
코로나로 인해 직접적인 피해를 입었지만, 정부의 각종 지원에서 제외된 소상공인을 비롯한 시민들의 한숨은 우리를 더욱 더 안타깝게 하고 있습니다. 2년이 넘는 코로나로 인해 어느 하나 어렵지 않은 업종, 힘들지 않은 시민이 없겠지만, 재원이 허락하는 한도 내에서 신중하게 대상자를 선정하고, 지원을 결정하였음을 말씀드립니다.
▼6차 재난지원금 신청 바로가기는
아래를 통해서 하시면 됩니다.
6차 재난지원금 대상자에 대한 나의 생각
6차 재난지원금을 의료진들에게 지급하는 겁니다.
이왕이면 코로나19 환자 이송과 관리에 수고가 많았던 119 구급대원과 소방관, 경찰, 군 의료인력 등도 포함하면 좋겠습니다. 코로나19 시국에 우리가 이만큼이라도 버텨온 것은 죽을 고생을 다한 이들의 희생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위드 코로나 시대, 이들의 격무는 더 커질 것 같습니다.
6차 재난지원금 신청 대상 지급일 사용 대상자조회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