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어싱 살튀 없애는법 연고 관리법
본문 바로가기
정보/음식&건강

피어싱 살튀 없애는법 연고 관리법

by .,..,. 2020. 8. 3.

피어싱 살튀 없애는법 연고 관리법

피어싱 살튀 피어싱 살튀 피어싱 살튀

볼록하게 만져지는 '살튀'를 경험해본적이 있나요? 먹튀랑 어감이 비슷하네요. 피어싱을 하고나서 귀 뒤쪽에 만져지는 일명 '살튀'현상을 들어는 보셨나요? 우선 피어싱 살튀 라는 것은 단어 그대로 피어싱을 한 피부 주변으로 살이 튀어나오는 것을 말합니다.

피어싱 살튀 관리법 원인

피어싱 살튀 피어싱 살튀 피어싱 살튀

피어싱 살튀 증상이 나타나는 데에는 많은 이유들이 있겠지만 머리를 제대로 말리지 않아서 물기가 남아 있거나 상처 부위 주변으로 압박이나 자극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게 된다면 염증이 생기게 될 때에 주로 생겨난다고 합니다. 사실 귀는 우리가 항상 피부처럼 예의주시 하는 부분이 아니기에 피어싱 살튀 가 생겨난다고 해도 안일하게만 생각하며 언젠간 자연적으로 치유가 되겠지 라고 하시는 분들이 많으시겠지만 사실 자가적인 방법으로 잘못된 방법으로 상처를 더욱 자극시키고 악화시키는 것 보다 피부과에 방문하여 확실한 치료를 받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합니다. 귀는 예민한 부위기 때문에 피어싱 살튀 주의를 해야 합니다. 

피어싱 살튀 피어싱 살튀 피어싱 살튀

또한 귀에 피어싱을 뚫게 된다면 피부에 따라서 켈로이드흉터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살튀현상은 켈로이드로 인한것으로 피부손상 후 발생하는 상처치유 과정에서 비정상적으로 섬유조직이 피부에는 상처가 생기게 된다면 당연히 어느 정도의 흉터는 남을 수 밖에 없습니다. 물론 이 상처가 자가적인 방법을 통해서 자연스럽게 말끔히 치유가 된다면 좋겠지만 상처의 정도와 상황에 따라서 흉터는 크고 작게 남을 가능성이 큽니다. 상처는 우리가 예상치 않게 생기는 경우도 있겠지만 귀의 경우에는 귀걸이나 피어싱을 통해서 상처를 의도적으로 만들어 내는 경우가 있죠.

피어싱 살튀 피어싱 살튀 피어싱 살튀

물론 귀걸이나 피어싱을 한다고 해서 상처가 무조건 심각하게 생기는 것은 아니겠지만, 사람에 따라서 켈로이드성 흉터가 생겨날 수 있습니다. 귀에 구멍을 뚫고 난 이후에 관리를 아무리 잘 해주어도 귀에 고름이 생기거나 피어싱 살튀 가 생기게 되어서 고생을 하시는 분들이 주변에만 둘러보아도 굉장히 많을 텐데요, 흔히 피어싱 살튀 나 염증이 생긴 경우에는 집에서 스스로 밀집되게 성장하는 질환으로 본래 상처나 염증발생 부위의 크기를 넘어서 주변으로 자라는 성질을 말합니다.

켈로이드

귀를 뚫고 살튀의 현상을 발견하면 대부분의 경우 귀걸이를 하지 않으면 커지지 않고 없어지겠지 라는 생각으로 방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귀 부위에는 다른 부위와 달리 염증이 생겨도 통증이 그리 심하지 않기 때문에 염증을 발견한다는 것이 어렵습니다.

 

피어싱 살튀 피어싱 살튀 피어싱 살튀

그러나 염증을 내버려 두면 더큰 염증으로 발견 될 수 있으니 살튀 증상이 생기면 바로 치료를 하는것이 좋습니다. 제 친구가 불어오르는걸 지켜본 적이 있는데, 생각보다 많이 커지더라구요. 켈로이드는 여러원인이 있겠지만 켈로이드흉터가 생겨나는 원인은 확실하게 밝혀진 것은 아직 없지만, 많은 비율의 사람들에게서 생겨난다기 보다는 특정한 사람들에게만 자주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고, 일단 한 부위에서 켈로이드흉터가 생겨나기 시작하면 다른 부위에도 이제 상처가 생기게 된다면 켈로이드가 발생할 확률이 꽤 높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피어싱 살튀 피어싱 살튀 피어싱 살튀

대부분 체질적인 요인으로 발생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켈로이드는 일반적인 흉터보다 단단하고 피부면 위로 올라와 있으면 표면이 불규칙하며 붉은색이나 갈색 빛을 띠기도 합니다. 켈로이드는 귀 뿐만아니라 외과 수술후에 단순한 종기나 여드름이 생기고 상처로 인한 흉터에서도 발생되기도 합니다. 만약 켈로이드 피부라면 상처 관리에 더욱 신경써야 한답니다.

피어싱 살튀 없애는법 관리법

깨끗하지 못한 손으로 뚫은 부위를 만지면 2차 감염의 위험이 있습니다. 또 잠을 잘때 옆으로 누워서 자면 상처가 덧 날 수 있으니 되도록이면 천장을 보고 누워서 자는것이 좋습니다. 그외에도 귀 뚫고나서 2주 정도는 술 담배를 자제하거나 항생제 섭취와 피어싱 살튀 연고를 발라 주기적으로 관리를 하는것이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스프레이형식 소독제를 추천합니다.

 

피어싱 살튀 피어싱 살튀 피어싱 살튀

귀를 뚫고 나서 귀걸이나 피어싱을 했을때 살튀 현상이 일어나는 이유는 우선 귀를 뚫을때 소독되지 않은 기구를 사용하거나 금이나 은이 아닌 금속에 민감해지는 피부거나 귀를 뚫을때 면역력이 약한 것입니다. 필자의 경우도 금이 아니면 피어싱 살튀가 종종 나타나곤 합니다. 특히 니켈로 만들어진 귀걸이는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위험이 있으므로 조심해야 합니다.

피어싱 살튀 피어싱 살튀 피어싱 살튀

귀뚫고나서 살튀 현상 관리하는 방법 귀를 뚫을때 기구를 소독하고 위생적인 환경인지 확인하고 뚫어야 합니다. 귀를 뚫고 나서 초기 2~3일정도에는 피부가 예민해진 상태이니 머리를 감거나 샤워를 하고나면 조심스럽게 수건으로 물기를 닦아 준 후 면봉이나 드라이로 뚫은 부위를 말려줘야 합니다. 그리고 귀를 뚫고 나서 손으로 만지면 안됩을 기억하고 수시로 소독을 해주는게 좋습니다.

피어싱 살튀 피어싱 살튀

 

이상으로 피어싱 살튀 없애는법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