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모바일 사용 편의성 문제가 발견됨 문제해결
본문 바로가기
정보/it 인터넷

새로운 모바일 사용 편의성 문제가 발견됨 문제해결

by .,..,. 2020. 3. 28.

안녕하세요 북한딸기입니다. 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메일함을 확인하던 중 다음과 같은 메일을 발견하게 됩니다.

구글

구글써치콘솔

사이트**에서 새로운 모바일 사용 편의성 문제가 발견됨 이라는 제목의 글을 구글콘솔로부터 받게됩니다. 문제가 발견되었다는 제목을 보고 걱정스러운 마음에 링크를 따라서 들어갔습니다. 모바일이라는 제목이 있는 것을 보아 pc의 문제가 아니라 모바일에서의 문제인 것 같습니다. 광고가 제대로 나오지 않거나 빈 화면으로 나오는 문제가 아닐까 싶습니다.

 

오류1개 문제2개

두 개의 글에서 문제가 생겻다는걸까 하나의 글에 두 개의 문제가 생겼다는 걸까 클릭해서 들어가 보았더니 하나의 글에 두 개의 문제가 발생하였다고 합니다.

써치콘솔

"클릭할 수 있는 요소가 서로 너무 가까움", "콘텐츠 폭이 화면 폭보다 넓음"이라는 말이 보입니다. 빨간 줄을 하나 클릭해봅니다. "텍스트가 너무 작아 읽을 수 없음"이라는 유형도 있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구글 애드센스

클릭할 수 있는 요소가 서로 너무 가깝다고 뜹니다. 또한 아래로 내리면 문제의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예전에 올렸던 글입니다. 새로고침을 하면 정상적인 화면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하지만 문제가 생긴 페이지는 원상복귀가 되지 않습니다. 반응형 스킨이지만 왜 이런 현상이 나타나는 걸까요.

 

애드센스

오류가 나오는 링크를 클릭하면 실제페이지 테스트라는 클릭할 수 있는 부분이 보입니다. 이 부분을 클릭하여 테스트 해보면 페이지가 모바일 친화적이라는 글이 나타탑니다.

구글 애드센스

결론은 페이지가 모바일 친화적이고 실제 테스트 페이지에서는 구글 애드센스 광고가 나타나지 않고 실제로 광고가 출력되는 경우에는 영역이 겹치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테스트 페이지에서 모바일 친화적임의 결과가 나왔다 하더라도 스마트폰 사이즈의 브라우저로(모바일) 문제가 확인된 페이지는 직접 확인하여 수정하거나 삭제를 하는게 좋다. 만약에 수정이 되면 유효성검사를 시작한다. 유효성 검사가 통과되면 문제가 해결된다.

대부분의 검색엔진은 pc보다 모바일 글이 우선이 된다. 구글 또한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사이트에 검색 가중치를 높이 준다. 따라서 애초부터 모바일 환경을 고려하여 글을 작성해야 나중에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새로운 모바일 사용 편의성 문제가 발견됨에 관한 글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