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삼성증권은 지점에 방문하는 대면과 비대면 모두 계좌개설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아래에서 삼성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증권의 비대면 고객 증가가 업계의 관심을 모으고 있는 이유는 이들이 온라인 주식거래 수준을 넘어 디지털 자산관리 고객으로 발전하는 양상을 보이고 있기 때문입니다.
삼성증권은 지점 대면이 올해만 1만1000명이 증가해서 전체 지점을 통한 계좌 개설 건수의 절반에 육박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최근 시장변동성이 커지면서 개인 투자자들이 삼성전자 주식 거래를 위해 신규 개설에 나선 것으로 분석됩니다. 비대면 계좌개설 증가는 더욱 두드러져 최근 신규고객이 10만명이 넘게 증가했습니다. 삼성은 안 망한다는 말이 트루인가 싶습니다.
삼성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준비물과 순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삼성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준비물
비대면의 경우 20~30대에 편중되는 경향이 있지만 삼성증권의 경우 40~50대를 포함한 전 연령대에서 비교적 고르게 개설되는 경향을 보이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비대면 계좌의 경우 개설은 하지만 실제 거래하는 비율은 높지 않은 것으로 알려진 반면, 삼성증권의 경우 최근 1개월간 개설된 비대면 계좌의 절반 정도가 개설 후 실제 거래로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먼저 본인확인을 합니다. 이제는 공동인증서도 만들어졌습니다. 아직은 공인인증서도 가능합니다.
절차안내를 받고 동의를 합니다.
정보를 입력하고 공인인증서 인증도 해줍니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지난해 비대면 계좌를 개설한 신규 고객을 분석한 결과 펀드, 주가연계증권(ELS), 해외주식 등 다양한 방식으로 자산을 관리한 비중이 높았다'며“이런 고객들이 지점 방문 없이도 투자정보를 빠르게 얻을 수 있도록 디지털자산관리 플랫폼을 발전시키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최근 유입된 신규고객의 주식거래 내용을 살펴보면, 해당기간 유입된 신규 비대면 고객의 61%가 삼성전자를 한번이라도 매매하신 경험이 있었습니다.
이는 같은 기간 지점으로 유입된 신규고객 중 삼성전자 매매 경험 비중인 68%와 큰 차이가 없을 정도로 높은 수준입니다.
이상으로 삼성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