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왕국2] 기본정보와 관객수, 등장인물, 줄거리
본문 바로가기
정보/영화 & 드라마 & 연예계

[겨울왕국2] 기본정보와 관객수, 등장인물, 줄거리

by .,..,. 2019. 12. 15.

<겨울왕국2 기본정보>

1. 감독 : 크리스 벅, 제니퍼 리

2. 제작 : 피터 델 베초

3. 각본 : 제니퍼 리

4. 장르 : 애니메이션, 판타지, 뮤지컬

5. 개봉일 : 한국 2019년 11월 21일

6. 상영시간 : 103분

7. 제작사 : 월트 디즈니 픽처스, 월트 디즈니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8. 대한민국 총 관객수 : 11,757,048 (2019년 12월 14일 기준)

9. 국내등급 : 전체 관람가

<겨울왕국 한국어 더빙>

1편과 동일하게 엘사의 목소리는 소연, 노래는 뮤지컬 배우 박혜나가 맡았다. 1편보다 2편이 되며 성량과 창법이 발전하며 더욱 더 호평을 받고 있다. 또한 더빙에서 1편과 마찬가지고 각국의 가수를 선택하는, 이번 겨울왕국2에서 디즈니가 선택한 가수는 소녀시대 태연이다.

 

2013년 개봉했던 겨울왕국의 개봉 이후 6년만의 후속작으로 월트 디즈니 애니메니션 스튜디오의 58번째 장편 애니메이션이다. 예고편 공개 이후 24시간 동안 1억 1640만 회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역대 가장 높은 조회수를 기록한 애니메이션 영화 예고편으로 알려졌다. 캐릭터들이 멋있다, 예쁘다, 귀엽다는 말들이 많다.

겨울왕국1에서 보여줬던 기존의 밝은 분위기 대신에 진지한 느낌의 어두운 배경을 하고 있으며 배경은 가을로 추정된다.

특히 엘사가 바다를 얼리는 능력을 발취해 바다 위를 달려나가는 장면이 화제가 되었다.

 

어느 날 부터 의문의 목소리가 엘사를 부르고, 평화롭던 알렌델 왕국을 위협하기 시작한다. 트롤들은 모든 것은 과거에서 시작되었음을 알려주며 엘사의 힘의 비밀과 진실을 찾아 떠나야한다고 조언한다. 위험에 빠지 아렌델 왕국을 구해야만 하는 엘사와 안나, 크리스토프, 울라프 그리고 스벤의 위험천만한 모험이야기다.

늘 힘이 세서 두려워했던 엘사에게 이번 모험은 힘이 부족하지 않길 바라며 다녀야 한다.

 

<등장인물>

1. 안나

2. 엘사

3. 크리스토프

4. 올라프

5. 스벤

6. 아렌델의 왕과 왕비

7. 트롤

8. 오큰

 

전작도 흥행했지만 전작을 뛰어넘는 흥행성적이 말하득 재밌다는 반응이 압도적이다.

영상미가 눈부셨고 음악이 작품 속에 잘 녹아들었고, 스토리가 전보다 탄탄해졌다.

끊임없이 자신의 정체성을 고민하는 엘사와 이전과 차원이 다른 어두움을 경험하는 안나의 이야기는 아동이 봐도 무리는 없지만 성인이 되어 보면 그 의미를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는 좀 더 성인에 맞는 애니메이션으로 변모하였으며

유럽신화에서 가져온 신화적 요소들과 자연, 환상, 심연이라는 소재는 스토리에 미스터리함고여운을 준다.

 

tip )

1. 쿠키영상이 하나 있으니 엔딩이 끝날 때까지 나가지말고 기다리는 걸 추천한다.

울라프가 숲에서 길을 잃은 장면에서 갑자기 사만다를 찾는 신이 있는데 그 부분은 올리프의 성우인 조시 개드의 애드립이었다고 한다. 하지만 이 사만다가 3편의 예고가 아니냐는 말도 있다.

2. 초반에 엘사와 안나의 어린시절 눈을 이용해 노는 장면에서 빅히어로의 베이맥스와 볼트의 볼트, 덤보가 눈사람으로 나왔다.

댓글